편집 : 2022.5.20 금 06:45 전체기사보기
통합검색
> 뉴스 > 자치행정 > 대전시정 | 핫이슈
     
대전시,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행사 마련
키즈 페스티벌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
승인 2022년 05월 03일 (화) 06:58:30 구운서 기자 koows11@hanmail.net
〔충청인터넷신문〕대전시가 오는 5일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행사로는 ▲대전어린이회관 무료입장이벤트(사전예약고객)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문화공연 및 체험활동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이벤트 ▲엑스포과학공원(물빛광장) 꿈돌이 키즈 페스티벌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어린이날 거리행사 ▲대전오월드 이벤트 등이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당일 무료입장이 가능하며(사전예약고객에 한함), 톡톡블록 키트 무료제공, 만들기 체험(우드펜시, 에코수첩, 만화경)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도 어린이날 ‘놀GO! 웃GO!’라는 주제로 아이공감 뽑기 이벤트, 여름모자만들기, 가족사진 등 영유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화상플랫폼(zoom) 활용해 어린이를 자녀로 둔 50가정 대상으로 쿡가(COOK家) 대표 요리대회, 샌드아트 초청 동화구연 등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대전오월드는 주말과 공휴일 상시이벤트로 페이스페인팅, 댄스공연 및 뮤지컬, 석고상마임, 키다리 삐에로 이벤트, 사진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날 이택구 대전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대전어린이회관을 방문해 모범어린이 및 아동유공자에 표창수여를 하고 프로그램 진행상황을 돌아보며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병선 시 가족돌봄과장은“100주년을 맞이한 우리 백점만점의 백점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어린이들과 부모님께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어린이날 하루만큼은 마음껏 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일제강점의 고난 속에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어린이날을 선포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구운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충청인터넷신문(http://www.cci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 서구 신갈마로 168-12 경성빌라 B01호 : H·P 010-5453-3311 : 발행ㆍ편집인 구운서 / 편집국장 김기형
등록번호 대전광역시 아 00070 : 등록 및 발행일 2010.6.7. : 법인사업자등록번호 314-86-48488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운서
Copyright 2010 (주)충청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cnews33@hanmail.net